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컴오피스 2010, 설치는 단 5분이면 끝?
    IT's Fun 2009. 10. 8. 20:54
    728x90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면 늘 나오는 사람들의 불만이 " 너무 무겁다 ", " 설치만 한나절이다 " 와 같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기 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점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10 을 회사 PC 에 설치해서 테스트 할 때 까지는 저도 비슷한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최신 마이크로소프트의 OS 인 윈도우 7 환경, 이왕이면 64비트 윈도우 7 환경에서는 설치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하고 말이지요. NoPD 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은 구매한지 1년이 되지 않는 나름 새 PC 입니다. 다만, 조립비용을 아끼려다보니 비디오 카드도 메인보드 내장형이고 고가의 좋은 하드웨어는 하나도 들어 있지 않은 서민 PC 입니다.


    컴퓨터 등록정보를 보면 시스템 Rating 이 3.4 점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 좋지 않은 사양이라는 말이지요. 그래도 64 비트에 Dual-Core 라 혹시나 하는 기대를 가지고 설치 작업을 시작해 봤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초 설치때 몰랐던 한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설치 환경 설정에 " 파일 연결 " 에 자동 체크가 되는 항목은 이미 윈도우 환경에 파일 연결이 되어 있느냐 아니냐 인것 같습니다. 집에서 주로 쓰는 OS 가 윈도우 비스타이다 보니 윈도우 7 은 간단한 테스트 내지는 인터넷 서핑 용도의 Sub OS로 쓰고 있어서 오피스가 깔려있지 않기 때문이지요. 연결된 정보가 없다보니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설치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자신(?)과 관계를 맺으려고 하는 모습인 것 같았습니다.

    설치가 시작되고 기존에 한번 봤던 화면들이 다시 출력되기 시작했습니다. 파일 복사가 이루어지고 개별 프로그램 설치, 레지스트리 업데이트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 의외로 빠르네? " 라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 설치가 마무리 되었다는 메세지가 화면에 출력이 되었습니다. 설치에 소요된 총 시간은 약 5분. 처음 설치했던 하드웨어 보다 나은 사양이긴 하지만 이정도로 발군의 속도를 보여주리라고는 생각치 못했는데 의외의 수확이었습니다.


    한가지 더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는데, OS 의 언어 설정에 따라서 자동으로 문구들이 바뀌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글로 나오던 안내문이 영문으로 바뀐 화면이 위에 캡쳐되어 있습니다. 다만 베타 버전이라 탭의 헤더까지는 신경을 쓰지 못했나 봅니다. " 테마설정 " 이라는 글자까지 영문화가 잘 되어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낮에 버그리포트로 제출했던 문제는 윈도우 7 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윈도우의 태스크바를 화면 왼쪽으로 배치하면 위의 스크린 샷처럼 전체적인 내용물(?)이 오른쪽으로 밀리는 현상은 여전했습니다. 특정 OS 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사양의 PC 에서 더 나은 설치속도를 보여주는 한컴오피스 2010 이야기 였습니다.

    2009/10/08 - [IT's Fun] - 한컴오피스 2010, 기본적인 실행 환경 만들기
    2009/10/08 - [IT's Fun] - 한컴오피스2010, 설레임 가득한 첫 만남!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