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이 우리에게 가져올 또 하나의 변화!
    IT's Fun 2009. 12. 6. 10:44
    728x90
    이미 아이팟터치나 기타 제가 사용하는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도 해당되는 내용이긴 합니다만, 아이폰만큼 많이 팔리려고 하는(?) 기기가 없었기에 제목을 과감하게 적어봤습니다. 엊그제 해외 Gadget 사이트에서 농담반 진담반으로 나왔던 이야기 입니다.

    애플의 휴대용 제품들은 별도의 AC to USB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PC 에 연결해서 동기화 겸 충전을 하시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그냥 충전만 하고 싶을때가 많지 않으십니까? 저도 아이팟터치를 쓰고는 있지만 충전때문에 컴퓨터를 키는 것도 참 낭비라서요. 물론 AC to USB 충전기를 쓰면 되긴 합니다만 뭔가 좀 번잡합니다.

    요즘처럼 USB 로 충전가능한 기기가 많은 시대. 아이폰으로 인해 더욱 많아질 요즈음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은? 네, 맞습니다. USB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벽면의 전원 플러그 혹은 USB 가 제공되는 멀티탭이 아닐까요?


    Engadget 에서도 소개했던 DLO社의 WallDock 이라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AC to USB 충전기들이 케이블과 플러그로 분리되어 거추장스러웠다면, WallDock 은 아예 아이폰, 아이팟에 맞는 단자로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가격은 24.99불로 그렇게 싼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깔끔하고 있어보이는게 아이폰과 단짝일 것 같죠? (http://dlo.com/products/view/WallDock_ipod_iphone)

    사실 이 제품이야 기존의 단점을 보완한 것에 불과합니다. 진정한 아이폰 매니아라면 이제부터 소개되는 이야기들에 눈이 확 띄어야 합니다 ^^;;


    USB 전원 플러그 입니다. 아예 벽에 USB 를 넣어 버리는 것이지요. 얼마나 간편합니까? 별도의 장치 없이 USB 케이블만 꽂으면 자알~ 충전이 되는 것입니다. 실용화된 제품은 아니지만(http://marylandmedia.com/2009/01/a-free-idea-usb-wall-outlet/) 수작업으로 -_- 벽면 아울렛을 개조하는 내용도 Engadget 을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요건 실체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구글 검색에서 걸린 녀석입니다. 멀티탭에 USB 포트가 추가된 형태의 제품인데 IN 단자가 뭘 하는 건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위의 벽면 아울렛이 힘들다면 이런형태의 멀티탭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상이 바뀌기 시작하면 따라서 변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이거슨 진리다... 라는 생각으로 다같이 이번 주말엔 벽면 아울렛을 USB 직접 충전이 가능하도록 손대보시는 건 어떨까요?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