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6. 서태지 15주년 기념음반을 맞이하며...Daily NoPD/NoPD's Thoughts 2007. 11. 2. 23:50728x90
아침 일찍 일어나서 뉴스검색을 하다 서태지의 15주년 기념음반 발매 소식을 접했다. 지체할 것 없이 바로 인터넷 쇼핑몰을 뒤져봤지만, 아무곳에도 서태지의 15주년 기념 음반은 없었다. (혹은, 정신없이 찾다보니 못본것 일수도 있겠다.)
집앞에 나가서 장도보고 한참을 돌아다니다 들어와서 블로그 스피어를 보는데, 어라? yes24 에서 이미 매진되었다는 포스팅이 보인다 (http://link.allblog.net/6390299/http://njworange.tistory.com/145) 물론, 인터파크등의 다른 쇼핑몰에서는 판다는 이야기와 함께.
가격이 만만치 않은 (10만원에 육박하는...) 탓에 잠시 망설였지만 와이프의 한마디 " 팬으로써 예의를 지켜라 " 에 바로 냅다 카드 결재까지 완료해 버렸다. 그리고 나서 하나둘 포스팅들을 살펴보는데 대략 나이대를(!) 짐작할 수 있는 글의 포스들이 느껴진다.
서태지의 여전한 팬들이라면 다들 비슷하겠지만, 가슴 한켠을 항상 채워주던 그의 음악들 이기에 2004년 Zero 공연이후 간만에 들려온 소식과 음반 발매에 가슴이 참으로 설레인다. 온몸을 땀에 절도록 뛰어 다녔던 Zero 서울 라이브 공연의 기억이 가물가물해질 즈음 소식이 들릴거라 예상은 했지만 막상 12월 공연 이야기도 나오니 아드레날린이 저 밑에서 부터 솟아오른다.
1만 5천장과 비싼 가격을 가지고 의문을 제기하는 글들도 많이 보이지만, 어차피 한정판으로 기획된 앨범이다. 리마스터링 되었다고는 하지만 기존에 발매되었던 음반 / DVD 에 수록되었던 자료들이 95% 정도이므로 정말로 소장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내놓은 상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안타깝게도 배송 예정일자가 저 멀리 유럽으로 -_- 출장가 있을 기간이라 바로 들어보지는 못하겠지만 역사적(?)으로 볼 때, 서태지가 음반을 발표 혹은 이벤트(은퇴? 등)를 했던 시기마다 내 인생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곤 했었다. (고3이 된다거나, 군입대와 같은...) 태지의 복귀는, 내 인생에 또다른 변화가 시작됨을 알려주는 신호탄은 아닐까? (과대 망상이 요즘 심해지는 듯하다...) 라고 혼자 중얼거려 본다...
- NoP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