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믹시는 버그를 아는걸까 모르는걸까?
    IT's Fun 2010. 9. 28. 11:00
    728x90
    믹시가 최근에 서비스 개편을 하면서 블로그에 붙여둔 추천 위젯도 안정적으로 운영중입니다. 믹시 때문에 블로그 접근 자체가 느려진거나 하는 문제가 많이 줄어들었구요. 개편된 믹시도 꽤나 매력적이어서 수익 모델을 위한 서비스 베타테스트도 진행되고 있고 나름 유입량도 예전보다 많아져서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간헐적으로 추천 위젯이 오동작하는 문제가 여전한 부분입니다. 오동작은 정확한 증상은 발견되나 재현경로가 명확치 않아서 뭐라 말하기 좀 힘듭니다. 그냥 아래의 스크린샷 하나로 설명드리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네요. 

    믹시는 추천 위젯을 통해 등록한 컨텐츠에 대하여 사용자들이 추천하고 추천한 사람을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텐츠의 고유 ID 를 물고 해당 정보를 뿌려주는 것이 맞는데 간헐적으로 엉뚱한 ID 의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지요.


    비단 저만의 문제가 아닌게 지속적으로 추천 숫자도 늘어나고 있고... 아마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컨텐츠에서 산발적으로 이 ID 의 정보가 계속 노출이 되었음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문제는 아닐 것 같은데 간헐적으로 발생하면서 슬슬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중이라 포스팅으로 남겨둡니다. (제 포스팅 따위가 1739 Mix up 을 받을리는 없단 말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