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토피에 좋은 환절기 피부관리, 베어오일 성분! 명품 오르와 함께!
    Daily NoPD/rEvieW 2010. 11. 8. 06:23
    잠깐 따뜻한 날씨가 긴장을 늦추더니 이내 추위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바로 반응을 보이는 곳이 바로 피부. 환절기 피부관리가 왜 필요한지 절실히 느끼시는 분들 요즘 많으실 것 같습니다. NoPD 역시 피부가 좋은편이 아닌지라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을 찾던중 명품 화장품 못지 않은 품질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베어오일 성분 오르를 알게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많이 쓰는 여성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늘 쓰던것을 쓰지 아무리 명품 화장품이라 하더라도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명품 화장품의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워서라기 보다는 비싸게 주고 샀는데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아깝지 않느냐는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십니다. 물론... 명품 화장품들이 그럴리는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만... 여튼, 핵심은 화장품을 쉽게 바꾸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베어오일? 곰 기름이라고?

    처음 오르의 화장품을 발견했을 때 든 느낌은 도대체 베어오일(곰 기름)이 뭐가 좋은거야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단어 자체가 생소했을 뿐만 아니라 왠지 동물성 기름으로 느껴지는 어감때문에 피부에 써도 되는 것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지요. 베어오일에 대해서 알아보니 아래와 같다고 하는군요.

    곰은 동면을 취하는 겨울동안 풍부한 지방을 생성해 냅니다. 동면 동안 필요한 영양분을 이 축적된 지방을 통해 얻어내고, 최소한의 신진대사 만으로 동면을 취하면서 겨울을 이겨냅니다. 베어오일(Bear Oil)은 곰의 피하지방을 정제하여 화장품 및 화장비누의 원료로 특화시킨 100% 천연오일입니다. 현재 베어오일은 미국 국제화장품 원료집에 등재된 화장품 원료입니다.

    베어오일은 한방 의학에서도 웅지라고 하여 다양한 효능이 이미 선조들로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주 성분으로 오메가 3, 6, 9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르컴퍼니 홈페이지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peaceofskin.com/html/newpage.html?code=4)

    촉촉하게 스며드는 오일

    오르의 화장품의 대표적인 두가지는 Hydro Lipid Bear Oil 이라고 하는 오일 제품과 선 블럭의 기능을 갖춘 로션 제품, Bear Oil Sun Lotion 입니다. NoPD가 받은 물건은 오일 30ml, 로션 70ml 로서 겨울철 동안 쓰기에 딱 좋은 양입니다. 꼭 어떤 연령, 성별을 타겟팅한 제품이 아니고 가족이 함께 남녀노소 쓸 수 있는 화장품입니다.


    사실 오일 제품을 써보지 않아서 번들거리거나 찝찝할까봐 걱정이 되었습니다만 막상 사용해보니 은근히 흡수가 잘되고 미끌거리지 않아서 괜찮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한방 성분이 같이 들어가 있는지 은은하게 풍기는 한방 화장품 향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인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로마 오일을 바르는 느낌이랄까요?

    자외선 차단을 함께, 오르 베어오일 로션

     여자분들은 화장을 하면서 메이크업 베이스에 선블럭에 로션 등등 바르는 것이 참 많습니다. 반면 남자분들은 기껏해야 스킨에 로션 정도가 전부입니다. 하지만 자외선의 영향에서 남자들도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최근 출시되는 로션 제품들에서는 선블럭 기능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긴 합니다. 오르의 제품 역시 이런 트렌드에 맞추어 로션 제품에 선블럭 기능이 같이 들어간 제품을 내놓은 것 같습니다.


    보통 선블럭을 바르면 조금 하얗게 되는 것처럼 오르의 제품 역시 아주 미세하지만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사진으로 표현하지 못한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숨어 있습니다. 바로 촉촉함인데요, 로션 제품에서 베어오일 선분이 같이 들어가 있어서 오일만큼의 진한 촉촉함은 아니지만 평소 사용하던 로션 제품군에 비해서는 단연 촉촉함이 뛰어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환절기 피부관리, 베어오일 성분 오르와 함께

     오르의 제품을 구비해 놓은 이후, 화장품 선택에 민감한 와이프도 오르의 제품만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자 입장에서 로션 제품이 선블럭 강도가 조금 낮은게 조금 아쉽다는 이야기를 하네요. 베어오일의 경우는 완전 좋다면서 얼굴 면적이 큰 저는 가능하면 쓰지 말라는 조언까지 아끼지 않았습니다.

    환절기 피부관리의 포인트는 두가지인 것 같습니다. 첫번째가 건조해진 날씨에 수분을 유지하여 피부가 힘들어 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겠구요, 두번째는 여름 만큼은 아닐지라도 예전보다 강해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일 겁니다. 두가지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오르의 베어오일 제품들. 가족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만한게 없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3

    • 2010.11.19 17:04

      비밀댓글입니다

      • 노피디 2010.11.19 21:00 신고

        안녕하세요?
        비밀글로 적지 않으셔도 괜찮은데 비밀글로 적으셨네요.

        먼저 저는 일반인입니다.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에서는 전문가의 리뷰도 좋겠지만
        평범한 일반인들의 생각도 듣고 싶을거라는 생각에 신청을 했지요.
        WAPL 안내에 나왔던 " 남녀노소 " 라는 단어도 저를 잡아 끌었구요.

        제가 잘 몰라서 화이트닝이라고 표현된 부분은 오해의 소지가 있긴 합니다만
        "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것처럼 " 이라고 적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설채린님 이야기처럼 오해가 있을수 있으니 말을 조금 바꿔 적어야 할 필요가 있겠네요.

        사실 그 부분은 " 화장품을 잘 모르는 남자가 발랐을때의 느낌 " 을 중심으로 적은 리뷰의 극히 일부분입니다.
        면도하고 스킨/로션도 종종 빼먹는 평범한 남자 직장인이 하얗게 보이면 화이트닝 처럼 보이긴 하니까요.

        그런데 가을에 자외선이 강해진다는 말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요?
        여름 만큼은 아니지만 가을에도 자외선이 강하다는 이야기는 본문에 있지만
        가을에 자외선이 " 강해진다는 " 이야기는 적지 않았습니다.

        또한 문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예전보다 강한 " 이라는 수식어가 그 앞에 적혀 있습니다.
        10년, 20년전보다 평상시 자외선 노출량이 더 많다는 것은 뉴스를 통해서 여러번 들었던 내용이구요.
        본문을 조금 잘못 읽으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뷰를 적을 때 많은 생각을 합니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리뷰는 아마 그 해당 분야에 학시기 있으시거나 종사자이신 분들이 아니면 불가능 할 것입니다.
        모든 리뷰가 그런식이라면... 조금 재미 없지 않을까요?

        책을 읽으면 책을 읽은 느낌을 리뷰로 보고 싶은 사람도 있는 것이고
        책의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뒤의 이야기를 알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겁니다.

        화장품은 어떨까요?
        화장품의 성분이 어떻느니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어떻느니... 이런걸 알고 싶은 분들도 있겠지만
        정말 화장품외 문외한인 평범한 " 남자 " 회사원이 어떻게 느꼈는지가 재미있는 분도 있을 겁니다.

        같이 리뷰어로 참여하신 분이신 것 같은데
        제 모자란 글이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이 좀 못마땅 하신가 봅니다. ^^;;;
        다음에 유사한 리뷰를 하게 되면 많이 공부하고 심도있게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노피디 2010.11.19 21:06 신고

        아 그리고 리뷰 적으신거 잘 봤습니다 ^^
        화장품 / 뷰티쪽 리뷰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 좋은 지적 남겨주신거라 생각되네요.

        하나... 와플은 포스팅 하나만 허용한다고 하더군요.
        중복된 리퍼러에서 WAPL 뱃지 노출이 되면
        감점요인이 되는 것으로 공지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