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무료 앱 - 전세계 모든 나라의 정보가 한손에! The World (Country Factbook)
    IT's Fun 2010. 11. 23. 13:17
    728x90
    한 때 글로벌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면서 여러 나라를 돌아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항상 특정한 나라에 방문하기 전에는 인터넷으로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찾아보곤 했지요. 특히 개발프로젝트이다 보니 현지어 지원등의 이슈 때문에 인코딩 타입, 언어의 특성을 미리 파악하는건 무척 중요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아이폰 무료 앱 (한시적 무료) The World 는 Factbook 이라고 이름 지어진 것처럼 해당 국가의 정보를 전달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이런 정보를 얻어오는 것도 물론 가능하겠지만 전문적으로 Factbook 서비스를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쓰면 보다 간편하게 정보를 조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무척 간단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전세계 지도가 먼저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 직관적으로 핀치를 이용해서 화면을 확대/축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요? 화면을 확대해서 특정한 나라를 한번 두드리면 해당 국가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는 하단의 서브 메뉴가 노출됩니다.



    지도가 그다지 미려하지 않지만 지도 이미지를 너무 큰 것을 사용하면 속도 저하나 용량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국가명은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선택 가능한지 아닌지가 명확히 표시되지 않고 선택 했을 때 화면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어 사용자가 조금 불편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국가의 국기를 볼 수 있고 인구에 대한 정보, 군사, WikiPedia 의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하나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텍스트 중심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조금 지루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간단한 동영상이나 국가를 살짝 들어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