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자녀를 위한 서울특별시 다둥이 행복카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Daily NoPD/NoPD's Thoughts 2013. 10. 4. 06:30
    728x90
    다자녀에 대한 다양한 혜택들, 잘 챙기고 계시나요? 전기나 가스와 같은 공공재에 대한 혜택은 가장 먼저 챙겨야 할 혜택입니다. 이런 혜택에 대한 신청이 끝나면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거주지역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입니다. 보통 시단위 행정구역을 기준으로 신용카드나 은행과 협약을 맺고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NoPD 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특별시의 경우 우리은행, 우리카드와 제휴를 맺고 "다둥이 행복카드"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통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주머니에 들어 있는 카드가 한, 두장이 아닌데 또 한장의 카드를 만들어야 하느냐는 질타의 소리도 있습니다만,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고 갈아타는 것이 괜찮다고 판단되면 자주 사용되지 않는 카드를 없애고 다둥이 행복카드로 교체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그리고 아무런 결재 기능이 없는 순수 신분확인용 다둥이 행복카드가 바로 그것입니다. 다둥이 행복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결재를 할 때 제공되는 혜택과 다둥이 부모임을 증명해주는 신분 확인만으로 이용가능한 서비스가 나뉘어 집니다.

    대표적인 서울시 다둥이 가족 혜택중 하나인 주요 공영주차장 주차비 50% 할인의 경우 꼭 다둥이 행복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주차비를 결재하지 않고 신분확인용 다둥이 행복카드만 제시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아이들 교육용품 브랜드인 프뢰벨 결재시 3%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재를 해야만 합니다. 혜택이 워낙 많아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다둥이 홈페이지 http://seouli.bccard.com 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신 신용카드 혜택은 나쁘지 않은 편이라 오늘 포스팅에서 주요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oPD 는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다보니 현금인출기도 늘 우리은행 것만 사용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닷컴통장 같은걸 가지고 있으면 ATM기 수수료 면제가 되곤 했는데 최근에는 그런 혜택이 많이 없어져서 아쉬운 상태였습니다. 다둥이카드에 현금카드 기능을 추가하면 월 5회에서 10회까지 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전월 30만원 이상 신용구매시 스타벅스 20% 할인이 되니 (월 2회, 5000원 한도) 이 또한 매력적인 혜택입니다.

    요즘 은행권 적금은 워낙 이율이 낮아 매력이 없긴 하지만 아이들 용돈 모아주는 자유적금을 다둥이 카드를 발급 받은 상태에서 개설하면 금리 0.2% 를 추가로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명의를 아이들 것으로 하면서 0.2% 우대를 받을 수 있는지는 한 번 은행쪽에 물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튼, 신규 자유적금시 금리 0.2% 우대도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둥이카드가 제공하는 교통비 할인 서비스도 재미있는 혜택입니다. 대중교통요금 10% 할인을 제공하는데 자녀수에 따라 월 3만원, 4만원, 5만원까지 교통비 지출에 대하여 10% 청구하인이 되는 구조입니다. 요즘 교통비가 꽤나 비싸서 다른 교통비 할인 카드와 같이 섞어서 쓰면 교통비 절약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원 10만원 실적 체크만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되겠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만의 특별한 혜택! 바로 유아 용품 및 유아 교육용품 구매시 제공받는 할인 혜택입니다. 해피랜드, 압소바, 파코바란, 프리미에쥬르 등 유명 영유아 전문 브랜드에서 상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매대에 쌓아놓고 파는 행사 상품들은 혜택에서 제외되긴 하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요즘은 인기가 조금 시들하긴 합니다만 전통의 영유아 교육의 명가 한국프뢰벨에서도 3% 이용대금 차감청구가 가능합니다. 특히 이 혜택은 "신규 후 3개월간은 이용실적 상관없이 제공"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악용(?)하셔서 큰 혜택을 보셔도 좋을 부분이라 판단됩니다 ㅎㅎ


    아이들이 많아지면 병원에 갈일도 많고, 자녀가 둘, 셋 정도 되면 가장 큰 아이는 학원 같은 곳을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조금 제공되는 횟수가 아쉽긴 하지만 병원, 할인점, 주요서점, 교육/학원, 박물관 입장 등을 하는 경우 월 1회, 자녀수에 따른 별도 금액 상한선으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미용실 전 업종 10% 할인이라 학원업종 10% 할인이 아무래도 가장 큰 혜택을 볼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신용카드로 발급 받더라도 연회비가 없어 일단 기분이 좋습니다. 위에서 정리해 드린 주요한 혜택들 이외에도 다둥이 부모라는 증명으로 사용되면서 서울시대 수천개 업소에서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웹 사이트에서 각 구별로 가맹점 목록 및 혜택 확인도 가능하니 꼭 챙겨서 다산의 상징으로서의 혜택을 챙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NoPD -

     

    댓글 4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