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2013 정품을 컴퓨터 5대에 설치할 수 있다면?
    IT's Fun 2013. 10. 22. 08:32
    회사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엑셀을 이용한 금전관리, 가계부에서부터 아이들의 학교 숙제를 위한 워드, 파워포인트, 아빠를 위한 최고의 메일 클라이언트인 아웃룩까지 그 활용도 무척 다채롭습니다. 그런데 가정에서 컴퓨터 이용이 많아지면서 여러대의 컴퓨터를 쓰는 경우, 불법적으로 오피스를 설치해서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컴퓨터 한 대에만 설치할 수 있는 가정용 라이센스는 패키지 구입 가격만 30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여러대라 하더라도 그 수량만큼 구매해 쓰는 것이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불법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은 법적으로나 양심적으로나 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꼭 사용해야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가정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지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불법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을 근절하면서 스마트 단말 시대에 걸맞는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까지 제공하는 가정용 패키지를 새롭게 내놓아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 홈 프리미엄(Office 365 Home Premium)은 오피스의 최신 버전인 오피스2013 프로페셔널을 최대 5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어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스카이 드라이브(Sky Drive)의 용량을 20GB 만큼 추가로 제공하는 가정, 개인용 솔루션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설치형 오피스 프로그램은 오피스2013입니다. 오피스2013은 프로페셔널 버전과 홈 앤 비즈니스 버전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두가지 버전의 차이는 제공되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종류입니다.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의 수가 다르다보니 당연히 패키지를 구입하는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오피스2013 프로페셔널은 컴퓨터 1대에 설치할 수 있는 패키지 가격이 50만원을 넘고 홈 앤 비즈니스도 20만원 후반대로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나 오피스365 홈 프리미엄을 구입하게 되면 오피스 2013 프로페셔널 버전을 5대에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고 가격도 1년에 11만원 선으로 상당히 저렴해 집니다.

     구분 구성  가격  비고 
    오피스2013
    프로페셔널
     

    529,000원/카피 1대 컴퓨터 설치
    업그레이드 비용 별도
    오피스2013
    홈 앤 비즈니스
     

    289,000원/카피 1대 컴퓨터 설치
    업그레이드 비용 별도 
    오피스365
    홈 프리미엄
     

     
    119,000원/년
    또는
    11,900원/월 
     5대 컴퓨터 설치
    1년/1개월 단위로 구독료
    업그레이드 무상 

    세가지 제품 모두 오피스 2013을 설치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피스 2013을 개인적으로 혹은 가정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위의 세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고민해야 할 것은 1) 어떤 소프트웨어가 나한테 필요한가?, 2) 설치 가능한 컴퓨터의 댓수는 어떻게 되는가?, 3) 새로운 버전의 오피스가 출시되면 이용할 수 있는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오피스365 홈 프리미엄의 경우 5대의 컴퓨터 설치와 함께 새로운 버전의 오피스가 출시되었을 경우 (예: 오피스 2014, 오피스 2015...) 에도 새로운 버전을 추가적인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월 또는 년 단위로 오피스 사용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오피스365 홈 프리미엄의 가격 체계 때문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물론 오피스 2013 버전이면 충분하고 앞으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 없으며 4~5년 이상 같은 소프트웨어를 1대의 컴퓨터에서만 사용해도 충분하다라면 오피스 2013 프로페셔널 버전을 구입하는게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의 컴퓨터와 부모님의 컴퓨터, 혹시나 맥북 에어와 같은 다수의 단말을 이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오피스 문서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편집하는 것에 대한 니즈가 크다면 패키지의 모든 제품에 더하여 스카이 드라이브의 추가 용량까지 제공하는 오피스365 홈 프리미엄이 더 저렴합니다. 반면 5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패키지형 오피스 2013 프로페셔널을 구입한다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으로 250만원 이상을 지출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피스 365 홈 프리미엄 버전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혼란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이슈를 강조하고 싶어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케팅 전략때문에 그런 혼란이 생겼던 것이죠. 그렇지만 알고보면 참 간단한 것이 또한 오피스 365 입니다. 오피스 365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설치용 소프트웨어를 월 단위로 나누어 구매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에 클라우드 스포티리 추가 제공 등은 그냥 덤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훨씬 쉽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소프트웨어 불법복제가 무척 많습니다. 회사의 경우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지속적인 정품 라이선스 구매 캠페인 등으로 정품 사용율이 많이 올라갔고 라이선스 위반이 점점 줄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개인이나 가정에서는 불법적으로 획득한 소프트웨어들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 제품군들은 그런 개인과 가정들에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정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정당한 댓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웹 기반의 오피스 프로그램들도 많아 선택의 폭이 넓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기능과 오프라인에서의 작업 연속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을 대체할 만한 제품이 나오지 못한 상태입니다. 선택해야만 한다면 가격에 대한 결정을 소비자가 직접 하는 것이 옳습니다. 오늘 한 번 오피스 365를 고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학생은 오피스 365 를 월 2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자세히 살펴보기]



    댓글 24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