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큐브센서(Cube Sensor), 보다 쾌적한 일상을 위한 센서박스
    IT's Fun 2014. 1. 15. 06:30
    728x90
    일상 생활속에서 얼마나 많은 센서(Sensor)를 이용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신 적 있나요?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는 집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아파트 입구에 들어서면 동작인식 센서가 내 움직임을 확인하고 불을 켜줍니다. 집안에 들어서면 난방 온도가 적절한지를 알려주는 온도 센서가 거실 벽에 깜빡이고 있습니다. 아기가 자고 있는 방은 적절한 습도 조절을 위해 습도계가 방 한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금 좋은 집에 살고 있다면 조명에 조도센서가 달려있어 채광량에 따라 조명의 밝기를 바꾸어 주기도 할 겁니다

    이렇듯 우리가 알게 모르게 사용하고 있는 센서는 온 사방에 가득합니다. 이런 센서들의 기본적인 기능에 소리의 크기를 감지하는 센서, 공기의 탁한 정도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다면 강아지가 크게 짖는 소리로 이웃집과 싸울일도 줄어들 것이고 환기를 해야 할 타이밍을 적절히 판단할 수 있어 가족들이 조금 더 건강하게 지내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큐브센서(Cube Sensor, http://cubesensors.com/) 는 그런 생각에서 출발한 센서들의 모듬입니다. 


    성인 남자의 손 보다 조금 작은 크기의 이 상자안에는 정말 많은 센서들이 집적되어 있습니다. 복잡하게 전기를 연결하고 네트워크 선을 준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집안 한 구석에 충전용 스테이션을 설치해 두고 각 방과 측정을 원하는 공간에 작은 큐브센서를 가져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큐브센서를 가져다 놓는 것 만으로 현재 환경에 어떤 문제점이 있고 무엇을 바꿔야하는지 알아서 측정을 해주게 됩니다

     
    거실 소파에서 피곤함을 달래며 낮잠을 자고 있다면 공기가 얼마나 탁한지 혹은 온도는 적절한지 큐브센서가 측정하고 알려줍니다. 잠깐의 잠을 자더라도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다면 피로를 훨씬 효과적으로 풀 수 있겠죠? 너무 밝게 조정된 조명 혹은 너무 어두워서 눈에 좋지 않는 상황이라면 큐브센서가 조도를 조정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건강을 지키는 것에 더하여 에너지 절약은 덤으로 얻어갈 수 있겠죠!

     
    그 밖에도 큐브센서가 가지고 있는 센서들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일상의 하나하나를 이렇게까지 측정하고 손(?)을 보는 것이 정말 좋은 것인가에 대해서는 고민을 조금 더 해봐야 하겠지만  분명 일상을 조금 더 윤택하게 해줄 수 있는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쓰고 있는 센서들도 디지털로 바꾸고 스마트 기기와 연동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큐브센서, 여러분들은 흥미가 좀 당기시나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