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신제품 발표 - 아이팟터치 4세대에서도 FaceTime 을 !
    IT's Fun 2010. 9. 2. 08:53
    728x90
    간밤에 애플의 여러가지 신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루머로 널리 알려졌던 내용들이 대부분이라 신선함이 많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지만, 시장에서 파급력 있을 수 있는 물건과 서비스들이 공개되어 앞으로 유관 업체들의 대응이 주목되는 감 없지 않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루머였고 많이들 현실성 있다고 했던 것중 하나가 아이팟터치 4세대의 FaceTime 지원인데요, 현실이 되었습니다. 와이프가 아이폰 4세대를 쓰고 아이폰 3Gs 를 내가 쓰고 있다면? 네 맞습니다. 아이팟터치 4세대를 사서 FaceTime 을 이용하시면 되는 겁니다. (응?)

    FaceTime 은 아이폰 4가 제공하는 WiFi 기반의 화상전화 기능입니다.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로 더 유명했던 이 기능은 WiFi 기반이라는 점이 아이팟터치에 탑재되지 않을까 하는 루머를 많이 낳았었습니다.


    FaceTime 이외에 아이팟터치 4세대에 새롭게 장착된 무기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눈에 띕니다. 아이폰 4 출시와 함께 소개된 기술로, LCD 로 표현할 수 있는 최상의 디스플레이라고 알려져 있는 기술입니다. 우리나라의 LG 가 이 기술의 강자로 알려져 있지요. 갤럭시S 등에 탑재된 AMOLED 기술과 누가 더 우수한 기술이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이슈입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드디어 아이팟 터치에도 HD 급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대는 바야흐로 고해상도의 시대, 저해상도는 왠지 안구가 더려워지는(?)느낌이라 보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YouTube 도 HD급 아니면 다들 안보시죠? ^^ 아이팟터치에서도 이제 HD급 영상을!

    아이폰 4에 탑재된 A4 프로세서가 이제 아이팟터치 4세대까지 내려왔습니다. 게이밍에 조금 더 강한 성능을 보여주리라는 예상이 가능해지는 부분입니다. 하기사 HD급 영상 편집까지 하려면 아무래도 CPU 파워가 많이 필요하겠지요? 


    이상으로 간단하게 아이팟터치4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해 봤습니다! 

    아이팟터치 4세대도 나왔고 하니...
    미국계정은 필수로 만들어야겠죠? 게임 받으시려면 미국계정 필수입니다!

    2010/08/25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친구들과 멋진 앱을 주고 받고 싶으신가요?

    2010/08/26 - [IT's Fun]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