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에어 공개, 애플의 또다른 도전
    IT's Fun 2010. 10. 21. 13:06
    728x90
    간밤에 또 난리가 났습니다. 바로 애플의 신제품 발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 등 많은 발표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맥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그리고 새로운 맥북에어가 무척 관심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아이폰 생태계에서 자신감을 얻은 애플이 강하게 드라이브하는 모습입니다. Objective-C 와 Xcode 를 사용하는 개발자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구축이 되었으니 이를 Mac OS 까지 확장하려는 듯한 제스쳐입니다. 제대로 된다면 윈도 기반의 PC 생태계가 영향을 받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보다 더 눈이 가는 맥북에어 신제품 발표. 기존에 발표되었던 맥북에어보다 화면 크기가 작아졌지만 성능은 나름 보장하면서 아쉬웠던 점들 (USB 포트 갯수등) 을 개선한 버전입니다. SSD 버전으로만 발표되어 가격대가 좀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64GB 기준으로 129만원으로 공식 가격이 나온 상태입니다.


    집에서 넷북에 해킨토시를 이용해서 맥을 즐기고 있기는 하지만 하나의 정상적인(?) 맥을 가지고 싶은 것은 많은 분들의 소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맥북에어의 발표는 바로 이런 잠재적인 고객들을 맥의 생태계로 강하게 이끄는 하나의 사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모바일에서 데스크로 그 영역을 넓혀가기 위해서 움직이는 애플. 어제 실적이 예상보다는 좋지만 점점 성장성이 떨어진다는 둥 언론플레이가 작렬했었는데 이제 무슨말을 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중입니다. 강약과 분야별로 적절한 타이밍에 한방씩 때려주는 애플의 마케팅은 정말 놀라울 정도입니다.

    기술과 마케팅이 적절히 결합한 사례는 이바닥에서 참 드문것 같습니다. 그래서 애플이 인정받고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 NoPD -

    댓글 18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