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항공이라고 기억하시나요? 우리나라 최초의 저가 항공사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만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회사가 문을 닫았었던 아픈 과거가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다시 비상하기 위하여 회사명도 바꾸도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이라는 조금 생소한 이름을 아마 지나다니면서 들어보신적 있을겁니다. 이 항공사가 바로 한성항공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은 티웨이항공이 새롭게 웹사이트를 런칭하면서 공개한 아이폰용 티웨이항공 스케쥴 관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깔끔한 회사의 CI 와 이를 도트아트로 처리한 시작화면입니다. 하단의 It`s Yours t'way air 라는 문구의 폰트가 조금 아쉽습니다. 조금 더 미려한 폰트로 이미지 처리를 했으면 하는 아쉬움입니다. 고군분투하다 잠시 쉬고 다시 나오는 만큼 좀 더 샤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겠지요!
앱이 제공하는 기능은 크게 여섯가지 입니다. 스케쥴조회, 출도착조회, 나의티웨이(예약정보), 티웨이소식, 지점안내, 고객센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만히 보면 뭔가 하나가 빠진 것 같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이 앱은 다 좋은데 예약기능이 빠져있습니다. 간단히 스케쥴 조회를 하거나 예약된 내 정보를 조회하는 용도로만 현재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결재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좀 고민할게 많긴 합니다만 항공사 앱을 쓰는 이유중 하나는 간단하게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차피 예약/취소/변경이 잦은 항공권 구매 특성을 감안하면 예약까지 넣어주고 결재는 일정시간 이내에 웹을 통한다거나 해피콜로 결재를 도와주는 것도 방법일 거 같네요. 새로운 시작에 비추어보면 조금 아쉬운 티웨이 항공의 애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 NoPD -
어플도 어플이지만, 비행기값이 정말 싸네요. ^^
서울, 제주간은 33,900원에 가는건
정말 왠만해선 만들기 힘든 가격입니다!
특정 시간 출발편이라는 제약조건이 있지만
감뇌할만하다면 정말 훌륭한 선택이지요!
앱의 확장영역은 정말 무한 하네요...^^
노피디말씀처럼 33,900으로 제주도, 서울간 노선은
마케팅용으로 나온 상품들이 많더라구요...
시간, 날짜 등 제약사항이 너무 많은듯...ㅋㅋ
네~
아쉽지만 조건이 맞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상품이지요.
그래도 그런 상품이 있다는 건 알아두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저가항공 써보고 싶었지만... 시간대가 안맞아서 못썼어요.. ㅠ.ㅠ
시간대만 맞으면 정말 최고더군요.
아버지께서 은퇴후 제주도에 계시는데
수요일 즈음 점심 직전 시간대는 정말 고속버스만큼의 가격입니다
우리 함께 제주도 한번 갈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