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쏟아지는 다양한 단말, 스마트폰 교체를 위한 최적의 시기!
    IT's Fun 2013. 9. 17. 06:50
    728x90
    지난주 애플의 아이폰5s/5c 발표 이후 스마트폰 시장이 살짝 격앙된 분위기입니다. 애플의 미디어 이벤트에 대해서는 언론과 일반인들의 반응이 극명하게 갈리면서 다시 한 번 미디어 플레이에 대한 아규잉을 낳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구글의 새로운 플래그십 넥서스5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LG 전자의 G2 하드웨어 레퍼런싱 소식으로 G2 의 가격이 출렁이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애플 이벤트 직전에 나왔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노키아 인수는 안드로이드 단말 출시를 검토한다는 소문이 파다했던 노키아의 윈도폰 라인업의 견고한 출시로 방향을 선회하면서 새로운 라인업들의 등장 소식이 해외 IT 채널을 통해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런 단말사들의 소식뿐만 아니라 바다 건너 일본에서 들려오는 NTT Docomo 의 파격적인 소식들은 한국 유저들로 하여금 군침을 흘릴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듯 합니다.

     
    새로운 단말 출시 소식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면 시장에서는 기존 인기 단말들의 재고소진이 이슈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런 시기에 맞추어 단말 교체를 시도(?)하면 좋은 조건과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이미 공공연한 비밀처럼 이야기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동통신사들은 경쟁사의 영업정지 기간을 이용하여 좋은 조건으로 단말을 풀기도 하지만 확보된 기기 소진을 위해서 재고 떨이를 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5s/5c의 경우 우리나라가 1차 출시 예정국에서 빠지면서 아이폰 대기 수요를 4분기로 밀어낸감이 없지 않습니다만 안드로이드 진영의 경우 구글 레퍼런스 폰을 비롯하여 삼성전자가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갤럭시 시리즈, 중국의 떠오르는 별 샤오미, 부활을 꿈꾸는 소니 등의 신제품들이 시장에 계속 공개되면서 사용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미에 맞는 폰을 찾느라 분주한 분위기입니다

     

    출처 : macrumors (http://cdn.macrumors.com/article-new/2013/09/iphone_5s_5c.jpg)


    갤럭시 노트2 등 시즌이 살짝 지난 단말 5無 혜택 적용시 실청구금액은? [바로가기]


    항상 최신 장비를 사용하면서 트렌디한 이미지를 가지고 싶은 경우라면 시즌이 지난 단말을 저렴하게 구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용 장비라던가 부모님께 드릴 단말을 찾는 경우 의외로 저렴한 비용으로 생색도 내고 효도도 할 수 있어 소위 "효도르" 혹은 "조공"을 위해서는 이보다 좋을 순 없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5로 기기를 변경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당장 다른 단말로 전환할 계획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넥서스5 같은 레퍼런스 폰이 저렴하게 발매된다면 한동안 그랬던 것처럼 두 대의 단말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큰 화면의 기기는 분명 큰 화면의 메리트가 있고 작은 화면의 단말은 그 나름의 용처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신기기와 저렴한기기의 경계선에서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