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크로소프트의 Perceptive Pixel 인수의 의미는?
    IT's Fun 2012. 7. 24. 07:02
    지난 7월 9일 토론토에서 열렸던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 컨퍼런스(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는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윈도8과 윈도폰8을 비롯하여 야머(Yammer)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여러가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많은 이야기들은 그동안 널리 알려졌고 로드맵(Road-map)에 따라서 발표된 이야기였습니다만 전혀 예상치 못했던 발표도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멀티터치 기술에 있어서 세계 Top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퍼셉티브 픽셀(Perceptive Pixel)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퍼셉티브 픽셀은 2006년에 한국계인 제프한(Jeff Han)이 창업한 멀티터치 기술 중심의 벤처로서퍼셉티브 픽셀이 가지고 있는 멀티터치 기술이 아이폰을 비롯한 근래의 많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시작임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2008년 즈음 NoPD가 했던 포스팅중에 퍼셉티브 픽셀의 놀라운 기술력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것이 있는데 5년여가 지난 시점에 다시 퍼셉티브 픽셀 이야기를 들으니 감회가 무척 새롭습니다. 5년동안 퍼셉티브 픽셀은 초대형 멀티터치 스크린에 대한 많은 사례들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미국 대선에서도 활용되었고 CNN 뉴스 등에서도 퍼셉티브 픽셀의 기술과 프로덕트를 이용하여 멋진 뉴스를 선보이기도 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윈도8, 오피스 2013, Lync 2013 등을 통해 기업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거액의 인수 이후 딱히 큰 움직임이 없었던 스카이프(Skype)가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수트인 Lync 2013 에 본격적으로 합류하기 시작하면서 기업 시장 수성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퍼셉티브 픽셀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대형 스크린에서의 멀티터치 기술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의사결정을 위해 혹은 다양한 협업, 외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위해 여러가지 도구,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폴리콤의 컨퍼런싱 장비라던가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그런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퍼셉티브 픽셀의 대형 스크린에서의 멀티터치 기술을 이용하면 어떨까요? 십수개월전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았던 컨셉 동영상에서 퍼셉티브 픽셀의 냄새를 맡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터치 기반의 장치들과 이를 통한 콜레보레이션은 미래 기업 활동의 큰 축이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을 이용하여 페이퍼리스 미팅(Paperless Meeting)을 시작하면서 작은 변화들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빔 프로젝터 혹은 대형 텔레비전을 이용하던 대형 스크린을 월보드 형태의 터치 기반 시스템 혹은 테이블 등으로 대체해 나가는 것도 그리 불가능해 보이는 시나리오도 아닙니다.

    몇일 전 발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분기 실적 적자 소식을 많이들 들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는 인수 실패에 따른 일시적인 상각으로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매출은 약 7% 증가, 기업 부문은 여전히 탄탄한 실적과 수익을 보여줬다는 것이 이번 실적 발표의 더 큰 의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몇 가지 실패를 통해 빠른 속도로 각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 시장에서의 강한 공세와 큰 변화의 보폭들이 그것을 증명이라고 하려는 것처럼 말이지요.

    마이크로소프트의 퍼셉티브 픽셀 인수가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 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소형 단말에서의 터치는 Surface 와 윈도폰으로, 중형 크기의 멀티터치는 Pixel Sense가, 대형 멀티터치에 대한 응용은 퍼셉티브 픽셀이 포지셔닝하는 모습입니다. 성공과 실패를 떠나서 느려보이던 그들이 생각보다 준비를 착실하게 해오고 있었다는 점에 우리는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참조 URL :
    http://www.digitalwpc.com/Pages/Home.aspx#fbid=TiIUjcp1jY5 
    http://en.wikipedia.org/wiki/Jeff_Han  
    http://www.perceptivepixel.com/  

     
    - NoPD - 

    댓글 4

    • 어설프군 YB 2012.07.26 21:59 신고

      이 이야기는 진작부터 알고 있었는데..
      일반적인 기업하나 인수한 것으로 생각했기에..
      그냥 지나치고 있었습니다.

      내용을 들어보니 꽤 의미가 있네요. 특히 대형 스크린에서의 터치 기술에 강점이 있다는 부분에서..
      앞으로 가능성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나저나 인수 합병에서 최근 죽쓰는 MS데 이번에도 먹튀가 아니길 기대해 봅니다.

      • NoPD 2012.07.28 18:54

        인수이후에 뭔가 인상적인 겨과를 보여주지는 못했던게 MS 인 것 같습니다.
        아 그나저나... 그저께 iamday 에서 글을 올리지 못하겠더군요.
        우측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이후 부터인지
        사진 업로드가 안되서 글 발행을 못했었네요 ^^

      • 어설프군 YB 2012.07.30 22:34 신고

        아.. 그러셨군요..
        기능이 좀 바뀌었어요.

        좌측에 있는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이미지를 등록한뒤에.. 노출되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좌측 본문에 드래그해야 해요. ㅠㅠ

        이거 기능만 초점을 맞췄더니..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해당 기능에 대해서는 좀 더 쉬운 UI를 고민해 볼께요. ㅠㅠ

    • archmond 2012.08.07 00:51 신고

      재밌게 읽고 갑니다.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