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주 헤이리 영어마을, 생활속에서 배우는 자연스러운 영어학습!
    Daily NoPD/Memories of Family 2014. 5. 5. 06:30
    728x90
    우리나라의 언어는 한국어입니다.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시한 이래 숱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글을 배우고 익히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끼리만 살 수는 없는 글로벌 시대가 온지 오래인지라 영어 정도는 자연스럽게 듣고, 말하고, 쓸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학창시절을 돌이켜보면 영어 공부를 하느라 보낸 시간은 참 많지만 왠지 외국인 앞에서는 영어가 쉽사리 나오질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언어 교육이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 중심이 아니라 하나의 과목으로 , 대학 입학의 척도 중 하나로 대하다 보니 발생한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때문에 평소 아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법을 마련해 주고는 있습니다만 (
    2012/03/29 - 노래로 배우는 즐거운 영어, 삼성출판사 "노래로 영어시작" 전집2014/03/18 - 삼성출판사 "그림책으로 영어시작", 아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익히는 방법!) 이 또한 실전과는 다르기에 부모의 입장에서 고민되는 것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바로 옆에 위치한 파주 잉글리시 빌리지는 그런 부모님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영어 체험 공간입니다. 영어를 교육으로, 배움으로 가르치는 공간이라기 보다는 일상속에서 영어가 어떻게 쓰일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준비와 프로그램들로 가득한 곳이라 할 수 있겠네요! 평소 자주 외국을 드나들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누구든 (아이든 부모든!) 외국인을 쉽게 접하고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은 이후부터 이곳은 영어와의 대면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표를 보여주고 입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부터 영어를 써야만 하는 곳이라는 이야기를 해주는 듯 합니다. 입장권과 함께 받은 영어마을 여권을 이민국(Immigration)의 담당 직원에게 보여주면서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영어로 이야기 하는 것에서부터 파주 영어마을은 시작됩니다. 처음 왔을때는 쑥스러워하던 아이들도 몇 번 오다보니 자신있게 묻는 답에 대답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왠지 흐뭇한 시작이라 하겠습니다!

     
    근처에 위치한 헤이리 예술마을이나 파주맛고을 도로변의 프로방스 마을 때문일까요? 왠지 신경써서 독특하게 만들었을 것으로 생각되는 파주 영어마을의 건물들은 생각만큼 독특해 보이거나 외국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거리를 따라 지나다니는 레일바이크를 보고 심심치 않게 보이는 외국인들을 보다보면 이곳이 파주 영어마을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지금은 운행하는 시설이 아니지만 철로변에 놓인 파주 영어마을의 명물, 전차는 아이들에겐 재미있는 놀이공간입니다. 빨간 전차와 남색 전차가 나란히 진열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이 언제든 오르내릴 수 있도록 항시 개방되어 있어 휴식 공간 겸 포토 포인트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탔던 그 전차의 느낌은 없지만 아직 그걸 타보지 못한 아이들에게 이곳은 재미있을 수 밖에 없는 공간입니다. (2014/04/26 - 샌프란시스코 베이스트릿에서 전차(Cable Car)를 타고 다운타운으로!)


    평소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은 곳이지만 5월 연휴를 맞이하여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도 무척 많아 활기있는 모습이었던 파주 영어마을. 곳곳에서 외국인 페컬티의 페이스 페인팅을 비롯하여 OST 영어 음원을 듣고 영화 맞추기, 즉석 피아노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서 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고 하니 방문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 번 아젠더를 챙겨보시는 센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파주 영어마을의 백미중 하나는 바로 영어 뮤지컬! 파주 영어마을까지 먼 길을 왔는데 영어 뮤지컬을 보고 가지 않는다면 정말 제대로 보고 가는게 아니랄 정도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스입니다. 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배우들에 의한 공연은 아니지만 나름 관련된 분야를 전공한 외국인 선생님들의 공연이라 나름 볼만하다는 것이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아이들과의 인터렉티브를 생각하여 어렵지 않게 다양한 질문(?)을 주고 받는 공연이라 재미있기도 합니다.

     
    뮤지컬을 보고나면 꼭 아이들이 챙기는 포토타임! 출연진들과 함께 찍는 사진은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추억일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집 근처 마트의 소극장에서 진행하는 복불복 공연과 비교해 보자면 늘 입장료가 아깝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연휴를 맞이하여 관람객들의 숫자가 좀 되어 더 재미있었던 공연! 지금은 Very Ugly Duckling 이라는 "미운 오리 새끼"를 각색한 뮤지컬이 한참입니다. 다르다는 것은 특별한 것이다! 너는 너고, 나는 나다! 라는 대사가 아직도 귓가에 맴도는 것 같네요.

     
    주말에 아이들과 어디로 놀러가야 할 지 고민될 때 찾을 수 있는 경기도 고양시 탄현면에 위치한 파주 영어마을! 아이들에게는 영어에 대한 자시감을 키워주고 재미있게 꾸며진 외국풍 거리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답니다. 이틀남은 5월 연휴, 아직 어디로 갈지 갈피를 못잡고 계시다면 자연과 영어가 어울어진 파주 영어마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헤이리 영어마을 영어 뮤지컬 입장권 할인 구매해보기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