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가족여행, 로마 입성과 로마 가족 숙박 호텔 추천Trouble? Travel!/'17 Italy (Venezia,Firenze,Roma) 2019. 10. 12. 22:59728x90
유럽 여행이 편안한 이유중 하나는 유레일 패스 Eurail Pass 때문일겁니다. 기간권을 구입하면 정해진 기간동안 왠만한 국가간 연결편을 추가 비용 없이 탈 수 있고 많은 국가들이 유레일 패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차편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피렌체에서 로마로 이동하는 열차도 사전에 구입해 둔 유레일 패스를 이용해서 열차 시간만 맞추어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 파리 가족여행, 도버해협을 관통하는 유로스타 탑승기!
섬나라 영국에서 유럽 대륙의 프랑스로 건너오는 방법은 여러가지이지만 그 중에서도 유로스타(Eurostar)는 접근성과 시간 효율성 면에서 가장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는 아무래도 공항까지 이동하..
nopdin.tistory.com
프랑스 파리 가족여행, 텔로 야간 침대열차를 타고 베네치아로!
프랑스에서의 계획된 일정을 모두 마친 우리 가족은 이탈리아 베네치아로 향하는 기차를 타기 위해 리옹(Gare de Lyon) 역으로 향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이탈리아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 가족의 선..
nopdin.tistory.com
로마의 관문 테르미니 Roma Termini 역
로마에 도착하는 역은 십중팔구는 테르미니역! 기차를 타고 도착한 역은 테르미니 Roma Termini 역입니다. 테르미니 역 주변에 소매치기가 많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특별히 문제를 겪지는 않았습니다. 워낙에 사람이 이용객이 많은 역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매치기범과 소매치기 피해자가 많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큰 역이다 보니 호텔 주변에 숙박시설도 무척 많습니다.
좋은 호텔들 보다는 중급 정도의 호텔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피렌체 등에서 로마로 이동하다보면 늦은 시간이 되기 십상이니 역 주변에 있는 호텔들 중 적당한 곳을 고르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로마의 주요 유적지까지 도보나 버스로 금방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 로마의 어디에 숙박시설을 잡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도착시간이 다소 늦은 시각이었던 만큼 저희는 근처의 아르헨티나 Argentina 라는 이름의 중급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로마 호텔 아르헨티나
플랫폼을 나와 번잡한 버스 터미널 방향으로 나온 우리 가족은 조용한 로마의 거리를 걸어 예약해둔 호텔로 이동했습니다. 로마 시내에는 차가 많이 다니는 편은 아니라 마음만 먹으면 무단횡단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합니다. 늦은 시간까지도 문을 열고 있는 식당이나 가게들이 더러 있고 도시가 어둡지 않아 다니기에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호텔 아르헨티나와 주변 호텔 최저가로 살펴보세요! [자세히 살펴보기] 호텔 아르헨티나가 위치한 건물은 이 호텔 이외에도 2~3개의 호텔이 서로 다른 층을 통째로 이용하여 호텔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중급 호텔인 만큼 전용 건물이 있을거라는 기대는 없었기에 크게 이상하지는 않았습니다. 건물 로비에 게시된 안내를 보고 4층으로 캐리어를 끌고 이동했습니다. 혹시나 엘레베이터가 없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엘레베이터가 있는 건물이라 한숨 돌렸습니다! (이미 캐리어는 하중 초과 상태.. ㅜㅜ)
재미있는 엘레베이터를 발견한 아이들! 오래된 건물에 있는 엘레베이터라 현대식 엘레베이터와는 사뭇 다른 엘레베이터 입니다. 감당할 수 있는 하중이 제한이 있어 사람과 짐의 제한이 있다는 경고문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엘베이터가 개방형이라 오르고 내리면서 밖의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재미는 덤입니다. 혹시나 무거운 가방때문에 엘레베이터가 힘들어 할까봐 걱정했지만 다행히 통과!
체크인은 4층이었지만 방은 또 다른층! 나름 이 건물에서는 규모 있는 호텔 아르헨티나 인지라 여러 층을 쓰고 있었습니다. 리셉션의 아저씨는 너무 친절하셨고 아이들에게 사탕도 듬뿍 주면서 반겨주어 즐거운 체크인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엘레베이터를 기다리면서 철조망으로 만들어진 엘레베이터 통로(?)가 신기했던 아이들은 넊을 놓고 쳐다보고 있었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예약했던 호텔 아르헨티나. 중급 호텔인 만큼 어메니티나 객실 상태가 대단히 좋은 것은 아니었지만 5인 가족이 머물기에 충분히 넓었던 공간과 여러개의 싱글 침대 덕분에 편안하게 머물수 있었습니다. 피사에서의 기억과 피렌체의 아쉬움을 안고 도착한 로마. 다음날 아침 이른 시간에 예약된 바티칸 투어를 위해 모두들 깊은 취침에 금새 빠져들었습니다~!
이탈리아 가족여행, 먹거리와 가죽의 천국 피렌체 중앙시장
피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우리 가족, 어디서 저녁을 먹을 것인지 고민하다 무작정 가기로 한 곳은 바로 피렌체 중앙시장 (Mercato Centrale Firenze) 이었습니다. 중앙시장을 들르기 전에 잠시 산타마리아 노..
nopdin.tistory.com
이탈리아 가족여행, 피렌체 티본스테이크 맛집 Ristorante Pizzeria Lorenzo de' Medici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불었던 쌀쌀한 바람 때문이었을까요? 평소보다 빨리 허기가 도는 것 같아 호텔 근처에서 저녁을 든든히 먹을만한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피렌체에 오면 무엇을 꼭 먹어야 한다는 계획을 갖고..
nopdin.tistory.com
이탈리아 가족여행,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하기!
베네치아의 당일치기 여행을 마치고 해질무렵 탑승한 기차는 피렌체 중앙역으로 우리 가족을 안내했습니다. 피렌체의 소매치기와 같은 악명 높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터라 조금 걱정되긴 했지만 무사히(?) 예약해..
nopdin.tistory.com
이탈리아 가족여행, 베네치아 탄식의 다리 그리고 산마르코 광장
부라노 섬에서 다시 베네치아 본섬으로... 수상 버스를 타고 부라노 섬을 출발하여 다시 베네치아 본섬으로 향했습니다. 한참을 걸어서인지 괜히 노곤노곤해지는 시간. 바다 위로 부서지는 햇살을 구경하고 있으..
nopdin.tistory.com
이탈리아 가족 여행, 베네치아 산타루치아 역에서 부라노 섬까지 달리다
텔로 야간열차와 중간 기착지 밀라노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한 텔로(Thello)는 잠깐의 중간 기착을 합니다. 우리 가족이 묶었던 바로 옆 방을 이용했던 아이 둘을 동반한 4인 가족은 중간 기착지였던 이탈리아 밀..
nopdin.tistory.com
728x90